728x90
반응형

bmw g30 풀옵션 스포츠 핸들 사진 몇 장 올려 봅니다. 만져보니, F바디의 스포츠 핸들보다 두 배는 두꺼운 것 같습니다. 묵직하니 그립 잡는 맛이 납니다. F바디의 M핸들 두께인 것 같아요. 느낌적으로는 외경도 더 커진 것 같구요. 그리고 에어백 부분이 좀 더 고급져졌습니다. 가죽을 붙였는지 양쪽에 바느질도 들어 가 있구요, 

F바디와의 가장 큰 차이점이 하나 있는데요, 열선이 에어백 아래에 배치되었다는거에요. 기존의 F바디 차량들은 스티어링 휠커버 좌측에 달려 있어서 평소에는 거의 보이질 않는데 말입니다. 열선이라는 것이 대부분 겨울에만 필요한 것이라 궂이 이렇게까지 해야 했냐고 처음에 말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라면 별 생각없이 당연하게 받아 들이겠죠.

 

그리고 현재까지는 아쉽게도 G바디용 핸들을 F바디에 이식을 못한다고 합니다. 이리저리 검색을 해 봐도 해외사이트에서 질문이 몇 개 보일 뿐 성공했다는 글을 아직까지는 찾지 못했습니다. 

F바디 핸들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중에 많은 사람들이 M핸들로 바꾸고 싶어 합니다. 저는 그냥 스포츠핸들로 만족하지만요. 그리고 몇 몇은 백만원 이상을 들여서 교환을 합니다. 그 다음에 핸들 진동을 살릴려고 합니다. 이 핸들에도 진동모듈 즉 진동모터가 있는데, 언듯 보니 모터도 바뀌었습니다. 예전 모델들은 장난감에 들어 가는 모터가 장착되어 있는데, 애는 좀 길죽해 졌어요. 아이폰의 햅틱모듈처럼요. 그래서 호환이 안됩니다.

 

 

 

 

 

그리고, 차선이탈, 전방추돌, 크루즈 기능 등이 들어 가 있구요, 요게 되려면 핸들컬럼, 카파스카메라, 모듈 등등이 지원을 해야 해서 살릴려면 많이 비싸집니다. 특히나 유압식 핸들은 자율주행이 안된다고 하네요.(요건 들은 이야기에요.)

 

마지막으로 패들 쉬프트가 뒤에 달려 있네요. 스포츠모드에서 기어변속하기에 쉽겠죠, 한쪽은 플러스, 한쪽은 마이너스이니까요. 손가락으로 틱틱해주면 되니까 편리할 것 같습니다.

 

사진 몇 장 보여주려고 주저리 주저리 많이 썼네요.

 

핸들 전체적인 모습니다. 딱 F바디 M핸들 두께랑 빗스한 것 같아요.

에어백 부분입니다.

열선부분이에요.

엔터테인먼트 부분이에요. 전화받고 음성명령하고 소리키우고 모두 바꾸고 등등

정속주행, 차선이탈, 차간거리 등을 조절하는 버튼입니다. 

커넥터가 세 개가 나오네요. 핸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버튼들이랑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열선이구요.

패들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