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차량을 분해해 볼 때 가장 먼저 하는 곳이 오디오 부분이랑 기어박스 쪽일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기어판넬 부분을 분해해 보았습니다. 무쏘때 부터 차를 뜯어서 부러지면 새걸로 껴 넣지 하는 마음이 한 부분 차지해서 뜯는데 별 걱정은 없습니다. 

처음 차를 뜯을 때는 나사들로 모든 부분이 견고하게 맞물려 있을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보통은 그냥 리벳형식으로 틈에 끼워 넣는 식으로 되어 있어서 길죽한 것들은 그냥 휘어지지 않게만 잘 잡아 당기면 대부분 분리가 됩니다. 먼가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다라고 느낄 때는 위, 아래, 좌, 우로 밀어 보면 움직이구여 그게 아니면 나사가 숨어 있습니다.


이번 분해하는 것은 5gt 카페를 참고해서 분리해 보았습니다. 분해 하기 위해서는 별나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헤라가 필요한데 궂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길죽하고 평평한 막대 정도 있으면 됩니다.


이걸 해 보면 뭐가 좋냐 생각하실 건데요, 아이드라이브 그리고 기어박스 오토홀드 버튼 스포츠버튼 등등을 갈 수 있는 능력이 길러지죠.


우선 콘솔 박스 앞에 있는 알루미늄(?) 덮개를 위로 올려서 분해 합니다. 사진에 보이듯이 아이폰 액정 사면 딸려 오는 막대면 충분합니다. 다만 앞쪽이 부러지죠.

아래에 넣고 재끼면 팅그러져 나옵니다. 좌 우측 똑같이 해 주면 되요.


양쪽에 홈에 걸쳐 있는 구조입니다.


그 다음 재털이를 들어 냅니다.



그리고 컵 홀더를 화살표방향으로 밀면 우측처럼 위로 올라옵니다.


그러면 컵 받침 고무를 들어 올릴 수 있어요. 분리합니다.



그 아래에 나사가 하나 있습니다. 이거 분리합니다.


사이즈는 톡스알 15네요.



콘솔 쪽에는 좌우에 두 개의 나사가 있습니다. 이거 풀러 냅니다.


나사 세개가 나왔네요.


이제 위로 잡아 당기면 되는데요, 파란 막대가 가르키는 곳, 양쪽을 손가락을 넣어 위로 잡아 올리면 됩니다. 











그러면서 뒤쪽을 들어 올립니다. 막무가내로 들어 올리지 말고 사진 만큼만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아이드라이브 커넥터랑 파킹센서 커넥터, 어라운드뷰 커넥터를 분리합니다. 뒤 두 커넥터는 가운데 돌기가 잡고 있어서 눌러 줘야 빼기 쉽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켓 커넥터를 분리하면 됩니다.  그리고 조립할 때는 소켓커넥터를 사진에서 처럼하고 연결하면 안됩니다. 그러면 다시 넣을 수가 없어요. 끼워 넣고 컵홀더 쪽 구멍으로 해서 커넥터를 밀어 넣어야 합니다. 그리고 조립하기 전에 나머지 커넥터들 연결하는 것 잊지 마시구요.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밑에 기어노브(?)만 남습니다. 저 것도 분리하려면 분리하면 됩니다. 그 아래 하얀 것은 공기 통로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