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전 준비없이 그때 그때 생각없이 다녀서 나쁜 기억만 안고 떠난 워싱턴입니다. 링컨기념관도 마찬가지인데요, 렌트카로 길을 찾아 가는데 3바퀴를 돌아서 겨우 주차를 했습니다. 저처럼 게으른데, 렌트카는 가지고 다니길 원하시는 분을 위해 주차 가능 지역도 알려 드립니다. 여기에 주차하기 위해 1시간을 허비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로 치면 하상도로를 저녁시간이 되니까 막아 버립니다. 그래서 울며 겨자먹기로 포토맥강을 끼고 두 번이나 반복해서 갔다 왔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용기를 내서 옆차에 사정사정해서 비집고 들어 가서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그냥 돈 더 들이더라도 시티버스 타시면 편안하게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하루면 될 곳은 3일 만에 본 것 같아요. 뭐 얻은 것도 있지만 여행경비는 더 들이고 못 본 것 같아요.


그래서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좋았던 것 같아요. 딱지 끊긴 것도 추억이 되고 경험이 되었구요, 힘들게 뱅글뱅글 돌면서 봤던 주변 풍경들도 사진으로 남아 있구요. 다시 간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기에 미국 간다면 얼렁 또 갈 것 같아요. 단 오늘도 뉴스에 맨하탄이랑 뉴저지에서 폭탄테러가 발생했다는 말에 겁이 나구요, 총도 언제나 걱정이 되긴 합니다.


링컨 기념관에 가 보니 여행객들 대부분이 워싱턴기념탑부터 걸어 오구요, 더한 사람들은 국회의사당부터 걸어서 오더라구요. 발바박이 많이 아플 듯 합니다. 여튼 워싱턴은 자전거 있으면 좋을 듯 해요. 그러면 아주 편리할 듯 해요. 더 편한 것은 세그웨이로 다니면 좋을 듯 합니다. 세그웨이 관광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은 찾아 보세요.


트랜스포머에 나오는 링컨 기념관을 직접 볼 수 있어서 좋았구요. 여유롭게 리플렉팅풀의 반영을 보는 것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한 커플이 공개적인 장소에서 키스하는 장면에 모두들 박스를 쳤습니다. 


기념관 한 켠에는 한국전쟁참전용사 기념 장소가 있더라구요. 이름하여 Korean War Veterans Memorial입니다. 반대편에는 베트남 전쟁기념관이 있구요, 링컨기념관 반대편에는 2차세계대전 기념관이 있습니다.


주차는 분홍색 핀 있는 곳에 가능하구요, 3시간 주차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단속을 하냐고 물어 보니 경찰이 돌면서 시간 체크를 한다고 하네요. 여기서 걸어서 15분 정도면 갈 수 있으니 좋은 장소인 것 같아요.


차 댈 곳을 몰라 계속 뱅글뱅글 돌면서 찍은 사진들이에요. 메모리얼 인근은 모두 퍼밋파킹이라 여행객은 차를 댈 수 없습니다.


분명 앞에 보이는데 갈 수 없네요.


계속 뱅글뱅글 돕니다.





뱅글 뱅글 돌다 드디어 위에 주차 가능지역에 빈자리를 보고 주차에 성공하고 한 장 찍습니다. 주차 기계를 찾는데 보이지 않아 약 10여분을 찾은 것 같아요. 그러다 주차하는 사람에게 물어 보니 주차기계가 없으면 무료 주차라고 하더라구요. 그것도 못 믿어서 돌아 와서 가장 먼저 본 곳이 앞 유리에요. 다행히 없더라구요.


사진의 좌측이 메모리얼이에요. 위 주차구역으로 가시려면 맨 좌측 차선으로 붙으셔야 합니다. 워싱턴기념탑 쪽에서 왔을 때만 가능합니다. 안그러면 또 뱅글뱅글 돌아야 합니다. 저 앞쪽 로터리는 길을 막아 진입을 못하게 해서 또 돌았구요. 차를 가지고 링컨메모리얼에 가시려면 오실 때 워싱턴 메모리얼에서 접근하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저처럼 계속 같은 길을 뱅글뱅글 돕니다. 아이폰 네비는 그걸 모르기 때문에 똑같은 길을 계속 알려주고요. 사람 미칩니다. 꼭 기억하세요. 워싱턴기념탑쪽에서 오셔야 합니다. 워싱턴기념탑을 우측에 놓고요.


아래 사진에 보이는 주차된 차들이 퍼밋파킹차들이에요. 우리는 댈 수 없습니다. 







1시간만에 드디어 도착해서 본 모습이에요. 해가 지고 있습니다.

기념탑을 바라다 본 모습이에요.


왼쪽이 화장실인데 그 안에 이렇게 기념물들을 만들어 놓았더라구요.













링컨 기념 동사이에요. 기념 사진들을 열심히 찍더라구요.


가만히 앉아 쉬는데 앞에서 한 커플이 무려 30여초를 넘게 뽀뽀를 합니다. 그것도 한 번이 아닌 여러 번을 요.

링컨 기념관에서 메모리얼을 바라다 보고 왼쪽 도로에요. 이곳에서 오면 아까 주차한 곳에 갈 수가 없습니다. 제가 초행길이라 그런건지는 모르지만 불가능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