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피어39에 들러 물개를 보고 걸어서 도착했습니다. 여름이었는데도, 늦은 오후가 되니 춥습니다. 여름에 이 정도면 겨울에는 매우 춥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름에 샌프란시스코를 가시더라도 잠바 하나는 챙겨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춥습니다.
여튼, 샌프란시스코에 온 목적은 구글본사를 방문하는 것이기에, 알카트라즈 들어 가 보려 한게 다인데, 늦은 도착으러 못 들어 가 보고 주변을 돌레 되었습니다.
가파른 언덕 위에 8개의 커브로 일방통로를 내 놓았구요 양 옆으로는 계단을 만들어 사람들이 다닐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유명한 관광지임에도 그냥 일반 주택가입니다. 관광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점들이 보이질 않습니다.
도착해 보니 차들이 엄청 내려 옵니다. 모두다 한 번씩 운전해서 내려 오고 싶어 하네요. 아침부터 시작된 커브길 운전이 밤까지 이어집니다. 저두 구경 후 다시 차로 가서 몇 번을 내려왔습니다. 이번에 안 해 보면 언제 와서 도로를 내려 와 보나 하는 생각에요. 그리고 야경 찍는다고 다시 왔다가 카메라 머리만 깨 먹은 흔적이 있습니다.
롬바드가 위로 케이블카가 지나 다닙니다. 시간이 되시면 케이블카도 타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래 링크는 케이블카 루트 표시해 놓은 사이트입니다.
http://www.sfcablecar.com/routes.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