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The Belvedere Torso(벨베데레 토르소)라고 불리는데요, 동물의 가죽위에 성인 남성이 나체로 앉아 있는 모습이라고 합니다. 1998년에 일아드 오디세이에 나오는 아이아스라는 것을 알아냈다네요. 예전에는 Nemea지역에 살았던 그리스 신화의 사악한 괴물의 가죽 위에 앉아 있었다고 전해지는데요, 연구 결과에 의하면 Panther의 가죽일 것이라고 하네요. 이 작품은 미켈란젤로와 라파엘로를 비롯한 후반기 르네상스,  매너리즘 작가, 바로크 작가들에게 대단한 영향력을 미쳤다고 합니다. 그리고 17.8세기에 존경받는 얼마 안되는 조각상이라고도 하네요. 그리고 Pope Julius 2(교황 줄리어스2세)가 미켈란젤로에게 나머지 부분들도 만들어 완성하라고 했지만 토르소 자체만으로도 완벽하게 아름답다며 거절한 일화는 아주 유명합니다.


인체의 섬세한 표현이 대단하지 않은가요? 복근이며 대퇴부의 근육들이 살아 움직일 것 같습니다. 작품의 아래 가운데에는 글씨가 써져 있네요.


로뎅의 생각하는 사람에도 영감을 줬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켈란젤로의 최후의 심판에 등장하는 예수의 몸통도 이를 바탕으로 그렸다고 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