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세미티에서 샌프란시스코 가는 길은 그렇게 재미 있지는 않습니다. 구간 구간 차가 많아졌다 줄어 들었다 하다가 샌프란시스코 전 도시서 부터 차가 많아지면서 입구에서부터 차가 막히기 시작합니다. 볼거리는 없어요. 그냥 프리웨이를 주욱 달려 갑니다. 하지만 기록사진으로 좀 찍었어요. 그 사진들을 올려 봅니다.

도로를 가면서 본 것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고개가 하나 있는데, 그 길이 기억에 남네요. 정확한 지명은 모르겠지만 내리막을 구불구불 내려 서면 커다란 저수지를 오른쪽에 끼고 달리게 됩니다. 그리고 도로 표지판에 비행기 그림이 있는 표지가 보이구요, 레이다로 속도위반 잡는 다는 표지판도 보입니다. 하지만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고 하네요. 재수없으면 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끔 비행기는 실제로 공중에 떠서 단속을 한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만, 차들은 잘 달리네요. 맨 앞에만 안 서면 된다는 생각으로 달리나 봅니다. 그리고 운전자들이 대부분 아이폰 지도를 네비로 사용하나 봅니다. 프리웨이 길이 막히니까, 다른 최적의 길로 안내할까? 라고 아이폰을 물어 봐서 급한 마음에 오케이를 했는데, 처음에 보이지 않던 차들이 신호등을 만나니 엄청 길게 늘어 서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프리웨이로 들어 갔더니 오히려 그게 더 빨랐습니다. 아이폰 지도를 네비로 사용하시면 주의하세요. 지도를 사용할 때는 절대로 건드리면 안됩니다. 건드리지만 않는다면 제가 간 길들은 전화가 안돼도 안내가 되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