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각 도시를 가면 우리는 버스나 트램을 타봅니다. 그러고는 정처없이 끝까지 가 봐요. 로마에 가서도 예외는 아니었어요. 테르미니 역 뒤 편에서 트램을 발견해서 무작정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탔지요. 로마라는 도시가그렇게 깨끗하다고는 느끼지 못했지만 트램을 타고 종점까지 가다 보니 거리가 정말 지저분했어요. 그래서 종점에서 다시 돌아 오는 트램을 기다리는 동안 매우 불안했습니다.
Where to buy tickets
Metrebus tickets are available from:
- Ticket counters in Metro stations,
- Ticket machines in Metro stations and at larger tram stops,
- Any newsstand, kiosk, or bar that is licensed to sell cigarettes. (When in doubt, look for a "Tabacchi" sign.)
Tabacchi에서 티켓을 구매할 때 기분 나쁜 행동이 있는데요, 이 사람들 물건을 집어 던져 줍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돈을 주인에게 내밀었는데, 그렇게 당한 후에는 우리도 집어 던졌어요. 기분 나쁜 문화인 것 같아요.^^;;
호텔 까리나는 이 길로 가시오 라는 이정표가보이네요. 이 쪽 거리에는 중국인들이 많이 사는 것 같더라구요.
와~~~ 이렇게 지저분한지 몰랐어요. 로마라는 곳이. 관광지나 역 주변은 청소를 잘 하는데 실제로 하류층이 사는 곳은 청소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가로수에 하얗게 꽃이 피어 있네요. 거리와 어울리지 않게!
여기가 트램의 종점이에요. 여기서 다 내리더라구요. 그래서 우리도 내렸습니다. 그리고 이 곳에서 다른 곳으로 또 트램이 연결되는 것 같더라구요.
돌아 온 길을 다시 가기 위해 탔습니다.
위 사진의 트램을 타기 위해 가다가 직었습니다. 여기서도 타더라구요. 알 수가 있나요.^^ 얼렁 빠져 나가고 싶어서 트램에 올라 탔습니다.
로마의 트램지도 (출처 : 위키피디아) : 사진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