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늘 미국 달러랑 캐나다 달러를 가진 지인이 있기에 빌려서 찍어 보았습니다. 전 돈에 냄새가 있다는 것을 오늘 처음 알았어요. 미국 달러가 좀 진한 냄새가 난다면, 캐나다 달러에서는 약간 은은한 냄새가 좋았습니다. 그리고 미국 달러는 종이 질감이 나는 반면, 캐나다 달러는 비닐인 것이 분명합니다. 그리고 미국 달러는 복사방지 띠가 100달러에서 보이네요. 홀로그램 안에 숫자들이 보이구요, 그리고 캐나다 달러는 비닐로 양면 인쇄가 되어 있구요, 우측에 투명한 부분이 있고 그 위에 홀로그램 으로 위쪽에 인물 아래쪽에 종탑 비슷한 것이 새겨져 있네요. 그리고 캐나다달러에는 시력이 안 좋은 분들을 위해 점자로 표시가 되어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여튼 캐나다 달러가 현대적이고 더 세련되어 보이네요.


캐나다 달러





미국 달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