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Aperture는 2005년 11월30일에 처음으로 나왔습니다. 가격은 499달러였습니다. 사진을 편집하고 관리하는데 아주 유용하지요. 2006년9월29일 버전 1.5가 나오면서 가격도 299달러로 내립니다. 2.0이 2008년 2월12일에 발표되었는데 여기에는 하이라이트를 수정할 수 있는 메뉴가 생겼다는 것이 획기적일 것입니다. 2010년2월9일에 버젼3.0이 발표되었고 특징은faces라는 얼굴인식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마지막 버젼이라고 할 수 있는 버전 3.6이 2014년 10월16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이제 내년부터는 단종되어 그 일을 Photos가 담당하게 될 것이며 보다 정밀한 사진편집 및 관리는 다른 프로그램이 개발되거나 사용해야만 할 것 같습니다. 저는 현재 몇 년의 사진들이 아퍼춰 라이브러리로 저장되어 있어 떠나지 못할 듯 합니다.


아퍼춰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상자가 나왔다가 사라집니다. 버젼과 시리얼번호가 보이죠. 사진에서는 지웠습니다.



작업화면입니다. Library에는 상단 메뉴의 File > New > Project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좌측 Projects 메뉴에 Untitled Project가 만들어집니다. 이 글씨를 한 번 클릭하면 반전되는데요, 원하는 이름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런 후 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을 하면 상단 메뉴의 Import 메뉴가 활성화되고 메모리가 보이고 사진파일 이름에 체크가 되어 나타납니다. 그러면 우측 아래의 Import Checked 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진을 불러 들입니다. 이 때 내가 원하는 프로젝트를 클릭 후 import를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임의로 프로젝트가 만들어지고 거기에 사진을 import를 합니다. 또 한가지 방법은 원하는 사진만 선택을 해서 프로젝트로 끌어 넣기를 하시면 원하는 사진만 가져 오기 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의 Library 메뉴 옆의 Info 메뉴는 카메라 종류, 렌즈, 조리개, 셔터스피드 등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 개인 정보도 넣을 수 있는 칸이 마련되어 있어 입력을 하면 됩니다.


이제 사진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Adjustments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화이트밸런스 노출, 콘트라스트, 하이라이트와 새도우, 사픈, 비네팅 등으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메뉴가 등장을 합니다.


히스토그램 아래의 Add Adjustment 메뉴 안에는 아래 사진에 보이는 메뉴들이 숨겨져 있습니다. 선택을 하면 아래의 메뉴상자에 나타납니다. 각 각의 메뉴를 클릭해서 사진을 편집하시면 됩니다.


사진 편집이 되었다면 이제 그 사진을 업로드하거나 공유를 해야겠죠. 그럴 때는 좌측 상단 메뉴 중에 Share메뉴를 클릭하면면 SNS에 올릴 수 있는 메뉴가 숨겨져 있습니다. 원하는 메뉴를 클릭해서 사진을 보내면 되겠죠. 그러기 위해서는 각 각의 메뉴에 접속이 되어 있어야겠구요.^^


이제 바탕화면이나 원하는 곳에 저장을 할 때에는 작업화면의 사진 위에서 마우스를 클릭해서 부메뉴가 나오면 원하는 곳에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Export > Version을 클릭하면 원하는 크기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원하는 크기를 만들어 저장할 수도 있구요. 아래 사진에서의 fhd는 제가 Full HD포멧의 사진을 좋아해서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기능 한 가지를 더 보여드리면 작업창의 우측 상단 끝에 보면 Loupe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화면에 동그란 확대경이 생깁니다.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화면이 확대되어 보여집니다. 아래 사진처럼요.^^


이상으로 아주 초간단 사용기를 마침니다. 다음에 시간이 나면 좀 더 세세한 메뉴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