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갑자기 코로나 확진자가 눈에 띄게 늘어 나서 방콕을 하다보니, 몸이 근질근질하고 미칠 것같아, 커버 랩핑 연습을 해 보았습니다.


랩핑이 평평한 것을 쉽지만 굴곡진 부분을 할 때는 난이도가 급 상승하더라구요. 그래서 예전에 사 두었던 저렴한 카본지를 가지고 연습을 해 보았습니다.

랩핑지가 두꺼워 다루기가 어려울 것 같았는데, 역시나 어렵습니다.

어디부터 해야하나 고민을 하다 윗부분을 먼저 붙이고 다른 부분으로 넓혀 나가는 방법으로 했는데, 그게 잘 안되네요, 랩핑지가 너무 많이 남습니다.

 

 

 

 


그래서 띄어내고 다시 시작해 봅니다.

이번에는 안쪽 삼면이 만나는 모서리네서 시작을 했는데요, 처음부터 난항을 겪었습니다. 5mm 이상 붙일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열풍기를 동원했습니다.


역시나 랩핑지는 늘려주는 맛에 하는 거더라구요.


열풍기로 두세번 골고루 열을 가하고 잡아 당겨주니 잘 되네요, 열풍기없이 30분을 헤메였는게, 금새 작업이 되네요, 단 손가락으로 잡아 늘리니 결이 생겨 요 부분은 연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모서리에서 시작해서 바깥으로 늘려서 붙여주니 잘 되네요, 하지만 마지막 부분에 접히는 부분이 많이 생겨 초보티가 너무 많이 납니다.


다음에 다시 도전하면서는 랩핑지 잡아 당길 때 결이 생기는 부분을 없애면서 붙여 봐야겠습니다.

라고 생각했지만 바로 뜯어서 다시 해 보았습니다.


안쪽 세로면을 붙이고 바깥쪽으로 수직을 유지하면서 열풍기로 세네번 골고루 열을 가하고 잡아당기며 작업을 했더니 남은 랩핑지를 잘라내기 전 단계까지 6분 걸리네요, 기포가 약간 생겼지만 에어프리 제품 사용하면 문제될 것이 없기에 나름 만족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