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m2c-200 카블렛의 티맵을 사용하기 위해 데이터가 필요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이면 한 번만 연결하면 그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연결이 된다고 하는데, 아이폰은 차에 탈 때마다 핫스팟을 켜야 합니다.


요거 은근 불편합니다.

그래서 m2c-200에 데이터를 제공해줄 정품 라우터를 구했는데, sk는 안되네요, kt와 u플러스용만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화웨이 라우터를 추천해 주시는데, 가격이 3맘5천원에서 6만원 정도합니다. 제품명은 E8372H-153입니다.

너무 비싸 저렴한 놈을 날아봤는데요, 당근마켓에서 하나 발견했습니다. skt유심 장착해서 잘 사용했다고요.

그래서 그 제품을 알리에서 찾아보니, 18,677원 하네요. 밑져야 본전이다 라는 생각으로 주문을 하고 데이터 유심을 skt대리점에 가서 7,000원에 사서 제품이 오길 기다렸습니다.


1주일만에 도착한 제품을 열어보니, 커다란 usb메모리처럼 생겼습니다. 문제는 유심이 마이크로 유심이 들어갑니다. 제가 산 유심은 핸드폰 유심인데 작네요, 그래서 단자에 맞게 잘 맞춰 넣고 설정을 해 보았습니다.


몇 번 실패해서 분해해서 유심을 단자에 맞게 끼운 후 설정을 하니 잘 되네요.

그래서, 차 센터콘 솔 안에 있는 usb충전기에 꼽고 m2c-200에서 와이파이를 잡아 보니 잘 되네요. 핸드폰 핫스팟보다 느린 것 같다고 느껴집니다.


그런데, 주행하다보니 와이파이가 꺼지네요. usb단자가 헐가워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 해서 단단히 잡아 주고 더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여튼 아이폰 핫스팟 안잡으니 좋네요.


26,000원 정도 투자할만 합니다. 유심데이터는 약정 데이터를 다 사용하면 그 달에는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당연히 추가요금도 발생하지 않구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