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520d는 처음으로 엔진오일만은 2회, 에어필터랑 오일필터까지는 처음 갈아 보았습니다.
엔진오일 DIY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폐오일을 받아 줄 카센터를 섭외해야 합니다. 전 다행히 가까운 거리에서 개인 카센터를 운영하시는 사장님께서 받아주십니다.
제가 엔진오일을 가는 방법은 석션기를 이용입니다.
우선 오일필터 뚜껑과 오일 주입구 뚜껑을 푸른 다음 오일체크기 구멍으로 석션기 호스를 바닥에 닿을 때까지 꼽아 넣습니다.
그런 후에 석션을 합니다. 오일을 빨아 내는 동안, 에어필터를 교환하고 마지막에 오일필터도 새걸로 교체합니다.
오일필터 뚜껑은 그냥 몽키스패너로 열면 됩니다.
석션이 끝나면, 오일을 넣는데요, 오일량이 5.2리터라는데, 약 4.6리터 밖에 석션이 안되네요. 아무래도 밑으로 빼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한 엔진오일을 주입구에 깔대기를 대고 넣습니다. 일단 뺀만큼 주입을 하고 오일량체크기로 체크 후에 부족분을 더 주입합니다. 저는 max에 오일량을 맞춥니다.
오일규격은 bmw ll-04와 c3규격을 맞춰야 하고 점도는 기본이 5w-30인데 0w-30도 많이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모든게 잘 장착이 되었는지, 엔진룸 안에 공구나 이물질은 없는지 확인 후에, 시동을 걸고 다시 오일필터쪽으로 오일 넘치는지 확인하고 이상없으면 후드를 덮고 시동을 끈 후에, key on 상태에서 엔진오일 교환주기 리셋을 하고 마무리합니다.
계기판 좌측에 있는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