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전기형 bmw 5gt에 해 보고 싶었던 것들이 있었습니다.

우선 cic인포테인먼트시스템을 nbt로 바꾸고 싶었고, 두 번째 바늘로 움직이는 계기판을 디지털로 바꾸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세번째는 제논라이트를 어댑티브 LED로 바꾼 후에 카파스2를 설치해서 하이빔어시트를 보는게 꿈이었습니다.

그래서 드래곤볼을 모아보다가 부수 모듈과 코딩 비용때문에 좌절하고 다시 장터에 내놓기를 반복하는데요, 이번에 모아 둔 것 중에 무료한 일요일 오후, 심심함을 달래기 위해 무작정 달아 보았습니다.

디지털 클러스터 무작정 장착해 보기^^



원칙은 이렇습니다.

1. 디지털 클러스터를 구한다.
2. 초기화한다. - 모든 정보를 지우는 작업(20여만원 듬)
3. 장착한다.
4. 코딩한다. - 차량에 인식을 시켜주는 작업을 함.

요렇게 해야합니다.

저는 초기화와 코딩작업을 생략하고 그냥 달면 어떻게 되나 궁금해서 일단 장착해 보았습니다.

1. 우선 핸들을 최대한 뽑아서 최대로 내립니다. 전원이 차단될 때 다시 올라 가니 주의하세요.


2. 천으로 기스날만한 곳들을 덮어줍니다.


3. 일자드라이버 등의 길죽한 막대를 계기판 상단 좌우측 두번째 홈에 구부러진 모양의 드라이버로 고정클립을 눌러 몸쪽으로 잡아 당깁니다.


4. 윅부분을 탈착하고 밑으로 눕힌 후에 잡아당기면서 조수석 쪽으로 빼내면서커넥터 두 개를 분리합니다. 걸쇠를 누르면서 빼야 합니다.


5. 커넥터 두 개를 분리하고 세우면서 옆으로 빼냅니다.



6. 그런 후에 디지털 클러스터를 분리의 역순으로 집어넣으면서 커넥터 두 개를 연결해 줍니다.


7. 구멍에 맞춰 누인 상태에서 측면으로 돌리면서 안으로 집어 넣습니다.


8. 밑의 걸쇠를 걸고 윗 부분을 밀어 넣으면 장착 완료입니다. 실제로는 집어 넣지 안았습니다.


초기화와 코딩없이 작업을 하니 경고등과 경고음이 띵~~띵~~하면 띄우네요. 아래 노란 경고등은 준비되지 않아 실제 기능하지 않는 풀옵칼럼에, 풀옵 핸들로 인한 오류입니다. 아날로그 계판에선 보이지 않던 오류가 뜨내요.


우선 시간을 재설정해야 하구요, 시동을 켜도, 악셀을 밟아도 바늘이 안움직입니다.


처음 켜질 때 제 차량의 마일리지보다 적은 키로수를 구해서인지 계기판 주행거리는 정확하게 뜨네요.


교체하면 기분이 날라갈 것 같았지만 덤덤했습니다. 큰 감흥도 없구요. 다음에 시간나면 초기화 하지 말고 코딩만 해 봐야겠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코딩만 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