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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위치 교환을 한지 만km를 훨씬 넘어 타이어 위치교환을 하기로 맘 먹고 고심을 했습니다. 과연 자키를 사서 네바퀴를 뛰우고 말콕자키로 고정시킨 후 바퀴를 뺄 수 있을까? 란 고민을 했는데요, 그건 아닌 것 같다는 결론에 다달았습니다.


그래서 타이어 갈은 곳에 전화를 해서 가격을 물어 보니 휠발란스 보고 위치 교환하는데 2만원이라고 합니다. 예전 국산 끌 때는 타이어 네짝 갈면 교환 전까지 무료 휠발란스에 위치교환 무료였는데, 이제 돈이 들어 가네요. 집에서 하는 것 보다는 그게 나을 것 같아, 퇴근 후 달려 갔습니다.


위치교환을 하는데, 락볼트 어댑터가 생각이 납니다. 동호회에서 올 봄에 유행처럼 분 것이 락볼트 제거입니다. 락볼트 잘못하면 부러져서 용접을 해서 풀어야 하는데, 그게 한짝에 9만원 정도 비싸면 18만원 정도까지 간다는 글을 보고 일반 봁트 얼마인지 물어 봤습니다. 4개해서 28,000원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갈았어요.


그리고 볼트를 타이어렌치로 직접 분리하는 것을 보고 집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락볼트를 교체하고 금액을 입금하려고 물어 보니 위치교환은 무료라고 합니다. 그리고 휠발란스는 특별히 떨지 않으면 안 봐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좀 불안해서 고속도로 올려 보니 떨지 않더라구요. 맞는 말 같습니다.


일단 근심거리는 하나 해결한 것 같습니다. 타이어 훔쳐갈까봐 그런다는데, 요즘은 타이어 훔쳐 가는 일이 있을까 싶습니다.


사진 보시죠. 항상 부러운 것이 리프트입니다. 이 리프트만 있다면............


타이어렌치 메이커 찍어 보았습니다. 마음에 들더라구요.


앞쪽 디스크에요. 다음엔 청소좀 해야 할 것 같아요. 엄청 더렵습니다.


뒷 라이닝이에요. 한번 정도는 더 패드를 교체할 수 잇을 것 같아요. 디스크랑 패드랑 교환하는데, 50만원을 훨씬 더 넘습니다.^^;;


GTdㅢ 고질병인 에어쇼바 찍어 보았습니다. 이베이에서 파는 약 100달러에 두 개하는 것과 좀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그거 사서 공임 10만원 주고 교환하셨다는 분 계신데, 맞을까 아직도 갸우뚱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주저 앉으면 주문해 봐야겠습니다.


락볼트를 빼내고 일반 볼트를 넣었습니다. 홀가분합니다. 걱정 하나는 덜었으니까요.


빼낸 락볼트와 어댑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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