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허무할 수도 있는 글이에요.
얼마 전에 엔진쪽 뜯을 일이 있어서 트렁크 밑에 있는 배터리 마이너스 단자를 분리 후 생각없이 트렁크를 닫았습니다. 원래는 배터리 분리했을 때는 트렁크를 닫으면 안됩니다. 전원이 차단된 상태에서는 문은 잠기지 않더라구요. 그런데 트렁크는 걸쇠로 되어 있어서 닫으면 잠깁니다.
특히나 다른 bmw 차량들은 모르겠고, 제 차는 트렁크를 수동으로 여는 장치가 없습니다. 아무리 찾아 봐도 없어요.
생각없이 문을 닫고 난 후 다시 배터리 연결을 해 보려고 트렁크 문을 여니 안 열리더라구요, 다른 차들은 어딘가에 트렁크 여는 곳이 있는데, 하면서 차 밑바닥도 살펴보고 버튼 있는 곳, bmw마크도 눌러 보고 했지만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뒷 좌석 폴딩을 하면 될 것 같아 뒷 자리를 접으니 가로막이 나오는데 이거 누이는 풀림 버튼은 트렁크 안에 있더라구요, 그래서 뒷 자리 뒤에 있는 판을 들어 올리려해도 올라 가질 않습니다, 뒷 유리와 딱 들어 맞더라구요, 방금 생각 난건데 혹여 가느다란 막대로 밀어서 들어 올리면 될까도 생각해 보았지만 불가능할 것 같아요.
그래서, 어쩌나 하다가 보험을 생각해 냈습니다. 전원을 공급해 주면 될거다라는 생각에 말입니다. 그래서 보험을 불렀습니다. 그렇게 본네트 열고 플러스 마이너스 접지를 하니 전원이 들어 오면서 트렁크 버튼을 눌러 열 수 있더라구요.
배터리 분리 후 트렁크가 잡겼다면 다른 방법 없습니다. 그냥 견인서비스 부르셔야 해요. 그러니 작업시 배터리 분리했다면 절대로 트렁크 닫으면 안됩니다. 실수 할 수 있으니, 잠김 버튼에 테이프라도 붙여 놓으세요.
아니면 점프할 보조배터리 하나 구입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5만원 정도 하더라구요. 하지만 비효율적인 것도 같아요. 1년에 몇 번이나 쓰겠습니까?
여튼 좀 글 읽고 허무하실건데, 막상 이런 일 당하면 막막하더라구요.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