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bmw 5gt 아이드라이브 컨트롤러, 카메라 및 pdc버튼이 반응이 없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제 제 차량의 cic 유닛을 nbt 유닛으로 바꾸기 위하 차량을 분해 했습니다.

아이드라이브를 nbt용으로 바꾼다고 기존의 아이드라이브 단자에서 전원선 +와 - 선을 빼다가 두 개를 붙여 버렸습니다.

옛날의 악몽이 재현되었습니다. 예전에 밧데리 -단자 안빼고 흡기다기관 분리하기 위해 제너레이터 플러스 단자 분리하다 에어컨 호스에 닿게 해서 에어컨 호스 구멍냈는데 또 정신 못차리고 일을 저질렀네요.

nbt도 안켜지고 모르겠어서 원복을 시켰는데, 아이드라이브랑 카메라 버튼 그리고 후진할 때 삐~~~하고 나는 소리 끌 수 있는 버튼이 안먹는 겁니다. 당황해서 ista+로 진단을 해 보고 엄청난 에러코드들이 있습니다.

보니 fla는 코딩이 안되어 있고( 작동은 잘됩니다. ) 예열플러그 컨트롤유닛도 고장이 나있네요. K can line 에러도 나오구요. 등등!!!!

요즘 k can line 때문에 속앓이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곰곰이 생각해 보니 단락시켜서 휴즈가 나가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으로 찾았습니다.

1~5번 휴즈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았고 카오디와 관련이 있는 휴즈를 다시 찾아보니 4번 휴즈가 관련이 있네요.

조수석 글로브 박스를 열면 안에 문이 하나 있는데 그리로 4번을 찾아서 빼보니 역시나 끊어져 있네요.

임시 방편으로 7.5a짜리 휴즈를 끼우고 작동 확인해 보니
잘 되네요. 저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우선 4번 휴즈 먼저 살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