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주 전, 뒷자리에서 물이 출렁이며 빨려 나가는(?) 소리가 들려 아무래도 이상해 뜯어 보니, 바닥에 물이 차 있어서 카페트 걷어 낼 수 있는 만큼 들고 그 안에 페트병으로 공간을 만들고 운전석과 조수석 바닥으로 향하는 히터 바람을 비닐봉지와 플라스틱 통을 활용해 뜨거운 에어컨 바람을 보내 말렸습니다. 완벽히 말리는데 10일 정도 소비된 것 같습니다.


이번에 바닥을 말리면서 뒷좌석 뜯는 방법을 터득했구요, 뒷쪽 커버들도 무리없이 뜯을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블랙박스 배선 까는데 이제 바닥으로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바닥에 에어컨에서 나온 물이 떨어져 차오르기 전에 에어컨필터 통에 물이 찹니다. 에어컨 필터가 젖어 있거나 바닥에 물이 떨어지기 시작하면 에어컨 배수구가 이물질로 막혀 있다는 증거이니, 집에서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세차장으로 가서 운전석, 조수석 배수구 호스에 세차장에 있는 에어로 10초이상 에어를 쏴 주세요. 구멍 잘 막구요.

 

 

 

 

 


그런 후, 호스를 배수구 구멍에 넣고 틈을 엄지손가락으로 막고 불어 넣기 해 봅니다. 볼이 편안한 상태에서 불어넣기가 되면 잘 뚫린거구요, 볼에 압력이 느껴지면 아직 막혀 있는 것이니 더 에어를 쏴줍니다.


단, 호스가 이탈되었거나 다른 원인이면 카센터 가야겠죠.

여튼 조립하고 마무리했습니다. 지금부터는 2주일에 한 번은 꼭 바닥 체크를 해야겠습니다.

차령이 7년 정도 되었다면 꼭 에어컨에 의한 침수 체크해 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