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기존 제논라이트의 tms드라이브모듈을 어댑티브 라이트에 꼽으니, 기본적으로 라이트, 깜빡이 작동은 이상없지만 라이트가 움직이지는 않았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어댑티브제논 라이트용 tms 드라이브 모듈이 있네요. 그래서 알리에서 구매했습니다. 그것이 오늘 도착을 했습니다.

아래쪽이 알리에서 구매한 tms, 위가 정품 제논 tms모듈

그냥 제논라이트 tms모듈 품번은 7304593

어댑티브 제논라이트에 들어 있던 tms모듈 품번은 7269494입니다.

ista+에서 기존 tms모듈로도 어댑티브제논라이트 초기화하고 사용하는데는 이상없습니다. 단 라이트가 움직이질 않습니다. 라이트 움직이게 하려면 바꿔야 합니다.

불량품이 많다고 정품을 사용하라고 하는 글들이 많은데, 중고정품이 세 배정도 비싸서 그냥 중국산 구매핬습니다.

총 구매비용은 한 쌍 79.86달러 들었습니다. 배송기간은 11일 걸렸습니다.

주차장으로 가지고 내려 가서 장착을 했습니다. 앞바퀴를 밖으로 최대로 돌리고 잔원이 차단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교환을 했습니다. 구부러진 별렌치가 없어서 안쪽 볼트 푸는게 어려웠는데요. 가늘고 긴 손가락을 가지신 분이 유리합니다.


교환 후 사동을 켜고 라이트를 켰는데, 아무 변화가 없네요. 그래서 ista+를 연결하고 차량점검을 하니 tms 모듈을 초기화 하라고 하네요. 그래서 초기화했습니다. 초기화하는 과정에서 좌측 라이트가 움직이는게 보이네요. 그런데 우측 라이트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렇게 장착을 마친 후에 도로를 달리는데, 기존 라이트 움직일 때랑 별 차이가 없습니다. 그런데, 어두운 구불어진 도로에서 커브길쪽을 비추는 걸 보고서야 핸들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좌측 라이트가 움직인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우측 라이트는 좀 더 살펴 봐야겠습니다. 어여 코너링라이트 배선을 깔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겠습니다.

그래도 많이 진전했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