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에서 라이트 장착기를 올렸습니다. 그 때까지만해도 금방 작동시킬 수 있을 줄 알았습니다.
풍문에 제논 어댑티브는 라이트통만 바꾸면 된다는 글을 본 것같아 단자 확인도 하지 않고 장착을 했습니다.
일단, 차량전원을 넣어보니 아무 반응은 없고 라이트도 들어오고 깜빡이, 주간 주행들도 잘 됩니다. 그리고 원초적인 하이빔도 잘 들어 오구요.
그래서 일단, e-sys에서 ecu, frm, fla, icm등을 생각없이 처기화했습니다.
근데, 그게 아니라 VO코딩으로 5ap와 8s4를 지우고 524를 넣어야 하더라구요.
그랬더니 에러코드가 쭈욱 뜹니다.
그런데, 도움을 받아 ista+를 이용해 인식을 시켜줘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했습니다.
어댑티브 인식했다고 나오네요. 하지만 핸들 돌린다고 라이트가 따라 움직이지가 않네요. 아마도 tms가 원인일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내일 블랙프라이데이 시작하면 6만원 정도에 중국산 살 수 있더라구요.
오토라이트를 켜고 주행을 해 보니 이제 아래 경고등만 남았습니다.
요걸 영어로 바꿔보니
요렇게 나옵니다. 찾아보니 h7라이트를 갈면 된다고 해서 열어 보았습니다.
나사를 풀러야 코너링라이트 째낼 수 있습니다. 빼다가 나사를 딸어뜨렸는데, 못 찾았습니다. 이상없이 장착이 잘되어 있더라구요. 필라멘트도 정상이구요.
그래서 좀 생각하다가, 전원 공급이 안되는 것 같다는 생각에 이르러 단자 부분을 보니 전선이 8개가 보이네요,
기존의 제논라이트 단자는 7개인데 말입니다.
아 7시간 걸려 교환한 작업이 헛수고가 되었습니다.
에고 전선도면을 전혀 볼 줄 몰라서 큰 일입니다. 일단 공부 좀 하고 준비를 해서 단지 뜯어서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