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전면유리창이 어두워서 전조등 밝기가 항상 아쉬웠습니다. 특히 젖은 노면을 달릴 때면 옆자리에 탄 사람이 라이트 켰냐고 합니다.
그래서 이래저래 밝은 것 찾다가 알리에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LED라이트가 보여서 구매해서 교환했습니다. 구매비용은 38달러정도입니다. 우리 돈으로 47,000원돈입니다.

기존 d1s 전구와 1대1교환으로 구매했습니다.
열 배출을 위해 환풍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라이트통과 배선이 녹을까 걱정입니다. 광고에는 80도까지밖에 안올라간다고 하니 믿어봐야죠. 수명도 열배가 길다고 하구요.

한 면에만 LED가 21개 붙어 있네요.


구매기준은 같은 W여야 한다입니다. 35w이니 35w짜리 구매했습니다. 더 높은 w일 수록 화재의 위험이 커진다고 하네요. 라이트모듈도 망가질 수 있구요. 대신 밝기는 줄어 들겠죠.

교환하고 라이트를 켜니 조금 더 밝아진 느낌입니다. 아니면 같거나요. 기존의 전구는 오스람 기본 d1s입니다. 상향등을 켰을 때 좌측 라이트 움직임이 확실하게 보이는 것을 보니 밝아지긴 한 것 같습니다.

근데 문제가 발생할 것 같습니다. 잠시 켰는데도 불구하고 라이트가 상당히 뜨거워집니다.

코너링라이트도 알리표 LED라이트로 교환했다가 다시 오스람 나이트브레이커 h7으로 교환했는데 별차이가 없습니다.


일단 야간 주행을 해봐야 알겠지만 머리 속에서는 그냥 오스람 나이트브레이커가 답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저와 같이 제논등 밝기가 고민이신 분들은 오스람 나이트브레이커를 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밤에 주행해 보고 밝기에 대해 더 쓰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