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d1s 전졷등 5년이상 사용하는데 아직 멀쩡합니다. 그러다 이번에 라이트 갈아보고 싶어 교환하면서 사진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라이트 수명이 다 되면 보라색(?)으로 라이트 색이 바뀝니다. 그럼 교환해 주시면 되는데요. 이래저래 해보니 밝은거 원하시면 비싸지만 오스람 나이트브레이커 추천드립니다. 근데 너무 비싸네요. 18만원이 넘습니다.

우선 핸들을 좌측이든 우측이든 최대로 돌립니다. 그런 후에 바퀴 앞쪽을 라이트로 비춰보면 덮개가 보입니다. 위쪽에 십자 나사 두 개가 보이구요.



라이트 교환 시 전원이 차단되어야 합니다. 잘못하면 감전으로 큰 일납니다.

이걸 풀르면 되는데요, 소형 라쳇이 있으면 좋습니다.

1. 덮개가 방해가 되지 않게 밑으로 떨어 뜨리고 보면


2. 안쪽 위로 둥그런 덮개가 보입니다.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면 풀리고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잠깁니다.

3. 덮개를 풀러서 안을 보면 맡으로 전구 커넥터가 보입니다. 밑으로 잡아 당겨 빼낸 후에 전구 뒤의 네모난 부분을 잡고 시계방향으로(반대일수도 있습니다.) 돌려주면 빠집니다.


4. 전구를 빼내면 라이트통에 고정해주는 둥그런 플라스틱 고정 클립이 보이는데 옆면을 잘 보시면 걸쇠가 보입니다. 눌러서 빼내면 됩니다. 부러지지않게 조심하세요.

5. 교환할 전구에 고정클립을 장착합니다. 이때 홈에 잘 맞춰야 합니다. 클립이 안잠기면 홈이 맞지 않은 것이니 억지로 잠그려고 하지 말고 홈을 찾아 맞춥니다.


6. 라이트통에 잘 밀어 넣고 돌려서 잠근 후 커넥터 연결하고 역순으로 조립하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