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컴포트 시트를 직접 작업을 했습니다. 배선도 보고 전선 준비해서 맞게 연결하고 장착했습니다.

코딩이 문제인데요. 하드웨어에 맞는 코딩데이터가 없네요. 요건 천천히 찾아조면 될 것 같습니다. 모두 작동하니까요.

ista+를 보니 아래와 같은 fault data가 나옵니다.

요것이 시트 팬이 안도는 이유입니다. 그래서 배선 상태 점검하고 재 얀결을 해 보았습니다.

시트 모듈도 먼지 닦고 커넥터 상태도 보았는데 상태가 아주 젛습니다.

그래서 배선이 끊어졌나 살펴보았는데, 구조상 힘에 의해 선이 끊어질 확률은 거의0%에 가까웠습니다.

그래서 배선을 잘못했나 생각이 잠시 들었지만 들어 오는 신호는 열선과 같이 사용하기에 열선을 켜 보니 열선은 잘 작동합니다. 몇 번을 배선을 봅니다.

그러다 커넥터 4번 핀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4번핀 시트 엠비언트네요. 참고하세요.

그렇게 커넥터를 찾았는데 시트 아래에서 커넥터가 보이질 않습니다. 몇 번을 찾았습니다.

X127*1B인데 보이질 않았습니다.

그래서 무릎 받침대를 떼어내면 선을 볼 수 있을까란 생각에 무릎 받침대를 떼어냈습니다.

별나사 두 개만 풀고 열선 커넥터 분리하면 되니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팬 배선은 보이질 않네요.

그래서 앞쪽 시트 호크 세개를 제거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시트 아래에서 시트 안으로 들어가는 전선을 잡아 당겨보니 그냥 쑥 빠지네요.

팬이 돌지 않았던 원이 발견되는 순간입니다. 저걸 왜 시트 밑으로 기어코 끼워 넣어 놓았을까요. 이해가 안됩니다.

죽어라 몇 번을 시도해서 잡힐 듯 잡히지 않던 커넥터를 앞쪽으로 빼고 연결했습니다.

그리고 작동을 시켜보니 팬이 잘 도네요.

다시 자리를 잡아 잘 넣고 호크 다시 장착하고 무릎받침대도 원위치 시켰습니다.

무릎받침대 아래에 있는 커버에는 위 사진처럼 핀이 있습니다. 눌러 잘 빼야합니다.

장착하고 얼선 잘 정리하고 무릎받침대도 연결하면 끝입니다.

그런데 무릎 받침대에는 팬이 없네요. 배선도에는 있었는데 말입니다.

여튼 해결해서 좋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