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bmw f10 후기형 문짝 뜯는 방법 올려 봅니다. 웬만하면 안뜯는 것이 좋지만 가장 흔히 뜯게 되는 이유가 스피커를 바꾸기 위람일 것 같습니다.

앞 문짝은 나사 두 개 풀고 잡아 뜯으면 되구요.

뒷 문짝은 그냥 잡아 뜯으면 되는데, 뒷 문짝에는 스피커가 들어 있지 않기에 뜯을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앞 문짝 뜯는 방법입니다.

우선 문을 열고 트림을 분리해 줍니다. 사진 처럼 끝부분에 헤라를 넣어서 제껴주면 들립니다. 그렇게 밑부분을 제껴줍니다.


트림 앞쪽에 철판이 홈 안에 들어 가서 빠지지 않습니다. 드라이버로 눌러 주면서 트림을 아래쪽으로 당겨줍니다. 무턱대고 당기면 안되고 처음 뜯기 시작한 부분에 플라스틱 걸쇠가 홈에 들어가 있어 앞쪽으로 뽑아주어야 합니다.

트림 뒷부분 갈쇠 모양입니다.


앞부분 철로된 걸쇠입니다.

트림을 제거하면 안에 나사가 하나 보입니다. 별나사에요. 풀어 줍니다.

그 다음 핸들커버를 분리해야 합니다. 뒤쪽으로 헤라를 조금만 넣어서 제껴줍니다. 그런 후손가락을 집어 넣어 아래쪽을 뒤쪽으로 당기며 뜯는 다는 느낌으로 함을 주어 잘 빼줍니다.

걸쇠 위치와 모양을 잘 보세요.

그런 후에 안쪽에 있는 별나사를 풀어줍니다.

다음은 문 잠금뭉치 있는 부분의 트림과 철판 사이에 헤라를 집어 넣어 문 맡으로 이동해서 제껴줍니다. 처음 분리한다면 엄청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기에 잘 벌려서 재껴줘야 합니다.

위쪽은 문에 트림이 걸려있는거라 위쪽으로 들어 올리면서 빼면 되는데요, 전선이랑 문 잠그고 여는  철선이 연결되어 있기에 커넥터를 잘 찾아서 빼줘야 합니다.

아래 사진은 스피커 빼는 모습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