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bmw f10용 사진 올려 봅니다.

정품이며, 정품 부품 조회해 보니 26만원이라고 나오네요. 여기에 부가세 붙이면 소비자가가 됩니다.

우선 워터펌프는 보통 누수가 되거나 엔진과열 경고등이 뜨면 교환하게 되는데요, 보통 10만km에서 15만km에 교환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제 차의 경우 24만km가 넘었는데 아직 교환하지 않았습니다. 조만간 어부바차에 실려 정비소로 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만 아직 말쩡하네요.

구성은 엔진과 워터펌프 사이에 덧데어지는 철판이 있구요, 워터펌프 그리고 써머스탯으로 되어 있는데, 써머스탯은 냉각수 흐르는 양을 조절하는데, 고장나서 문을 다 열어 놓으면 엔진온도가 과냉각된다고 하네요.

워터펌프 구성 그림입니다.


품번입니다.


전면 모습입니다.


옆 모습입니다. 위에서 내려다 보면 이렇게 보이겠죠.


반대편 모습입니다.


내부 사진입니다. 워터펌프랑 써머스탯이 보이네요.


워터펌프 프로펠러에요.


써머스텟입니다. 온도에 따라 열리고 닫힌다고 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