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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 교환한지 10,000km가 되어 엔진오일을 다시 교환했습니다. 시간을 재보니 1시간20분이 걸렸습니다.
리프트에서 작업했으면 30-40분이면 될건데 석션기로 엔진오일 체크 통로로 빼내니 시간이 오래 걸리내요.
엔진오일 교환시기는 10,000km 마다 교체할 수 있게 키로수를 맞춰서 교환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궂이언제 갈았나 기록할 필요없어요.
엔진룸입니다.

오일필터하우징입니다. 먼저 이걸 풀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엔진오일 뚜껑을 열어줍니다. 그런후 석션기 호스를 넣고 엔진오일을 빼냅니다.

에어필터 하우징입니다. 우측 두 개의 클립을 제끼고 좌측 조임나사를 풀고 덮개를 들어내고 에어필터를 교체합니다.

에어필터가 많이 지저분합니다. 엔진오일 갈 때마다 꼭 교환해야겠습니다.

에어필터 교환하고 엔진오일이 거의 빠질 때쯤 연료필털 교환해 줍니다. 구멍에 필터를 잘 꼽아주어여 합니다.

석션기로 뽑아내면 5리터가 나옵니다. 다 빼내고 싶지만 안되네요. 그래서 5리터 넣어주면 됩니다.

깔대기 꼽아주고 잘 넣어줍니다.

그런 후에 엔진오일 뚜껑닫고, 앤진오일양을 체크해 보고 맞으면 오일필터 뚜껑 조임토크에 맞게 잠갔는지 확인하고 에어필터 결합 잘 되었는지 보고, 공구나 다른 물건들이 엔진룸에 있는지 확인하고 이상없으면 시동을 걸고 다시 잘 살펴 봅니다.

그런 후에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리셋합니다.

그런 후에 다음에 운행하다 유옴이 정상온도에 도달했을 때 오일량을 다시 체크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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