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모든 사진과 내용은 애플홈페이지에서 요약 및 따왔습니다.


2016년 9월7일에 샌프란시스코에서 애플 스페셀 이벤트를 열었는데요, 여기서 애플워치 2, 아이폰 7 등을 발표했습니다. 그 중에 관심이 가는 것은  IOS 10이랑 아이폰 7이네요. 

아이오에스 10에서 가장 인상 깊은 것은 애니메이션을 화면 전체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과 메세지에 스티커를 붙일 수 있다 정도입니다.

아이폰 7의 가장 큰 변화는 제트 블랙이라는 아이폰 색이랑, 방수네요. 방수는 생활방수 정도라 갤럭시 7처럼 물 속에 들고 들어 가면 안되고 비맞고 물에 핸드폰 닦는 정도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끝에 그러다 침수되면 책임 못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메라 해상도가 1200만 화소에 2배 광학줌과 10배의 소프트웨어 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주요특징


1. 아이폰 색 : 제트블랙이 추가됨 그래서 골드, 실버, 로즈골드, 제트블랙의 색 중에 선택할 수 있음.




2. 홈버튼의 새로운 디자인


    홈버튼의 역할 : Home, Multitasking, Siri, Accessibility, Touch ID, Reachability, Apple Pay라고 하네요.


3. Taptic Engine 탑재 :


    역할 : Quick Actions, Messages, Notification, Ringtones, Taptic Engine API




4. Water and dust resistant : IP67의 Protection Standard 적용



5. 카메라 : 6매의 렌즈를 적용했고 렌즈 밝기는 F1.8이라고 하네요. 렌즈가 밝아지면 그만큼 더 어두운 곳에서 좀 더 안흔들린 사진을 얻을 수 있고, 노이즈가 적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스테빌라이져가 적용되어 흔들림을 억제했고 화소수는 12백만화소라고 합니다. 그리고 Quad-Led True Tone flash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서를 만들어 Face & body detection, Auto Exposure, Focus, White Balance, Wide color capture, 4th-gen local tone mapping,Noise reduction, Combine multiple images의; 과정 등을 25millisecond 안에 처리한다고 합니다. 한 마디로 보다 보다 나은 색재현, 선명한 이미지, 야간에 노이즈가 적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거네요. 그리고 사진이 움직이는 라이브 포토를 찍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RAW파일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 전면에는 7백만화소 페이스타임 카메라가 장착된다고 합니다.



아이폰 7 카메라




아이폰 7 Plus 카메라 : 두 개의 다른 천이백만화소 카메라가 장착되네요, 하나는 광각, 하나는 망원렌즈입니다. 2배 광학 줌과 10배 소프트웨어 줌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주피사체는 선명하게 주변 배경은 흐리게 찍는게 가능해 졌다고 합니다. Depth Eppect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7보다 아이폰 7 플러스가 땡기네요. 카메라 때문에......






6. Retina HD Display : 25% 밝아졌고, 보다 좋은 색재현력이랑 3D Touch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진을 찍고 화면을 터치, 움직여서 필터를 적용시킬 수 있네요.



7. Speakers : 위 아래로 스피커를 장착해 스테레오로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좀 더 풍부한 음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소리가 두배 커졌다고 합니다.



8. EarPods : 오디오 잭을 없애고 라이트닝케이블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라이트닝으로 합쳤네요. 오디오젝 커넥터를 별매하구요. 오디오젝을 없앤 이유를 세 가지를 들었는데요, 영어가 짧아서 직접 들어 보세요. 구시대적이고 공간활용에 제약이 따르고 기술발전을 이야기 한 것 같아요. 그래서 용기를 냈다고 했나?????



9. Wireless : 무선해드폰 

이게 말이 많습니다. 재활용했다라던가, 아마 금방 잃어버릴거다 등으로요. 하지만 동영상을 보니 첨단 기술의 집합체네요. 더블탭을 하면 시리를 부를 수 있고 아래에는 마이코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충전케이스에 충전을 하고 아이폰에 가까이 대면 인식을 합니다. 제가 봐도 디자인이 좀 그렇네요. 기다란 막대가 마음에 안 듭니다.


한 번 충전으로 5시간을 들을 수 있구요, 케이스에 있으면 24시간을 들을 수 있다는데 요건 이해가 안가요. 충전통이 있으면 계속 들을 수 있다는 건 것 같기도 합니다.




10. Apple Pay : 10월에 일본에서 애플페이를 시작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일본 교통지도를 탑재하구요.




11. Perfomance 







10가지를 밮표했는데요, 11번까지 있는 이유는 홈버튼이랑 탭틱을 분리해서 써서 그래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