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제 블로그에 유입되는 검색어를 보니 드라이브코스가 많네요. 그래서 또 하나 더 써 봅니다.

 

대전에서 가장 만만하게 드라이브를 갈 수 있는 곳은 대청댐입니다. 휴식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곳이 현암정인데요, 이곳에서 대청댐을 바라보며 먹는 간식이 괜찮습니다. 하지만 전 여기는 별로 가지 않아요. 저는 야밤에는 주로 고속도로를 타고 금강휴게소까지 달립니다. 그리고 거기서 차 한잔 마시고 다시 복귀를 하죠.

 

오늘의 드라이브코스

 

대전ic --> 옥천ic --> 이원삼거리 --> 호탄삼거리 --> 무주 --> 나재통문 --> 무주리조트 --> 금산 인삼시장 --> 만인산자연휴양림 --> 집으로 추천드립니다. 드라이브거리는 약 200km가 약간 안되네요.^^ 소요시간은 중간에 쉬고 밥먹고 하면 6시간 정도구요.

 

 

 

 

 

봄에는 꼭 가는 코스가 있는데요, 일단 고속도로를 타고 옥천으로 가서 거기부터 국도를 탑니다. 4본 국도를 타고 영동쪽으로 내려 가다가 이원삼거리에서 501번 지방도를 타고 내 달립니다. 이곳은 벚꽃이 필 때면 양쪽으로 벚꽃나무들이 쭈욱 나열되어 있어서 벚꽃이 흩날리는 시간만 잘 맞추면 정말 멋진 길이 펼쳐집니다.

개심저수지를 지나 호탄교삼거리까지 가는 중간에 천태산 영국사가 있는데요, 여기는 천년된 은행나무가 유명합니다. 가을철 단풍 때 가면 정말 장관인 곳입니다. 대신 가고 오는 길이 일차선이라 오고 가는 차들이 양보하며 잘 지나가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제 호탄삼거리에서 좌회전을 하면 송호유원지가 나오구요, 그 길로 더 가면 영동으로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회전을 하면 금산이랑 무주로 갈 수 있는데요, 송호유원지를 잠깐 산책하는 것도 좋습니다. 옛날 소나기를 촬영한 곳인데요, 캠핑장도 갖춰져 있고 오래된 정자도 있어 멋스럽습니다.

 

https://conetrue.tistory.com/entry/대전-인근-드라이브-송호유원지-영국사-아이폰-X-사진-많음

 

대전 인근 드라이브 - 송호유원지, 영국사 (아이폰 X 사진 많음)

지난 주말에 대전 주변 단풍구경을 갈까 해서 둘러 보다가 예전에 자주 다니던 곳을 다녀왔습니다. 현재 대전에서 꽃을 볼 수 있는 곳은 MBC앞 갑천, 그리고 하상도로 하천주변, 유림공원 등이 있습니다. 특히나..

conetrue.tistory.com

호탄삼거리에서 우회전을 하면 직진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 길로 쭈욱 가면 금산 제원리가 나오는데요, 여기는 어죽이 유명한 곳입니다. 그리고 캠핑장도 있어 물놀이를 하면서 캠핑하기 좋습니다. 제가 자주 가는 어죽집은 아래 링크입니다. 벌써 20여년을 가고 있습니다.^^

끓여 먹는걸 좋아하시면 원골유원지에 있는 원골식당 추천드립니다. 이 전에 있는 선화식당도 인기가 좋더라구요. 티맵인기 식당을 찾으면 이곳이 나옵니다. 여튼 저는 제원리가면 아래 어죽집을 갑니다.^^ 이름은 용강식당이에요.

 

https://conetrue.tistory.com/entry/금산-어죽-용강식당

 

금산 어죽 : 용강식당

옛날 한 때 금산의 어죽집을 찾아 다닌 적이 있었어요. 제원리쪽 어죽집이랑 적벽강 어죽집 등을 찾아 다녔죠. 하지만 이쪽에서는 용강식당이 제일이더라구요. 용강식당 위에 삼육수련원이 있는데요 이 위에 옛날..

conetrue.tistory.com

오전에 출발해서 점심을 먹고 돌아 오면 딱인 것 같구요. 여기서 더 드라이브를 하고 싶으시면 다시 온 길을 돌아 가서 호탄삼거리 가기 전 무주 이정표를 보고 우회전을 해서 무주로 넘어 갑니다. 그 길을 따라 쭈욱 고개를 넘어 가면 무주가 나오는데요, 목적지를 나재통문으로 정하고 30번 국도를 탑니다. 30번 국도를 타고 가다 보면 무주반디랜드가 있습니다. 여기에 캠핑장이 있구요, 천문대도 있어 밤에는 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태권도원이 있구요, 숙박을 할 수 있고 또 모노레일로 전망대를 오를 수 있습니다.

 

https://conetrue.tistory.com/entry/태권도원-종합-정보-사진-많음-프로그램-안내

 

태권도원 종합 정보 ( 사진 많음, 프로그램 안내)

무주에 있는 태권도원을 다녀 왔습니다. 바로 옆이 반딧불이 곤충박물관이 있어서 잠시 둘러 보고 가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차를 끌고 들어 가려면 차단기를 통과해야 합니다. 그렇게 들어 서면 70만평의 구릉..

conetrue.tistory.com

이곳을 지나 가면, 이제 설천면사무소를 지나 나제통문 휴게소에 도착하게 됩니다. 여기 커피숍이 인기가 좋습니다. 나제통문을 드나드는 차량들을 보며, 원당천의 물소리를 들으며 잠시 휴식을 취하면 평화로운 휴식이 무엇인지를 아실 수 있을거에요. 잠시 휴식을 취한 후에 37번 국도로 들어섭니다. 여기는 드라이브코스로 선정된 길입니다. 이 길을 따라 쭈욱 가시면 무주리조트에 당도하구요, 더 가면 거창으로 갈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신풍령옛길로 들어 서면 백두대간 생태공원을 지나 갈 수 있습니다. 보통 드라이브길을 따라 무주로 와서 금산에 도착해서 마지막으로 인삼튀김을 먹고 대전으로 들어 오면 하루 코스의 드라이브코스로는 딱일 것 같습니다. 조금 아쉬우면 만인산 휴게소에 들러 호떡을 먹으며 여유로움을 즐길 수도 있구요. 그 주변에서 저녁을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