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모임이 더함뜰에서 있어서 다녀 왔습니다.

더함뜰이라고 해서 저는 오리고깃집인 줄 알았어요. 수통골에 유명한 음식점 중 제가 아는 곳이 한밭대쪽에서 들어 가면 다리를 경계로 위로는 감나무집 아래로는 이름이 생각이 안나는데요, 또 오리고기집이 있기 때문에 더함뜰이라는 곳도 오리고집인 줄 알았는데, 여기는 소고기 돼지고기 굴비 등을 파는 곳이었네요.


접근성은 대전 동구지역에서는 유성 IC를 이용하면되고 유성구쪽은 현충원 방향으로 가다가 한밭대로 들어 서면 바로 찾을 수 있기에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나 수통골이 있어서 잠시 도시로부터 벗어났따는 기분도 들 수 있구요. 주변에 커피집들이 많아서, 그리고 산책할 수 있는 곳도 있어서 나름 식당 자리로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옆에 천주교회도 있네요.


실내는 입구를 들어서면 계산대가 있구요, 박씨부엌이라는 간판이 붙은 부엌이 바로 보입니다. 깨끗하네요. 그리고 좌측으로는 홀이 있구요, 우측으로 방들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들어 갈 수 있습니다. 특별한 손님을 모시기에 괜찮은 그런 분위기에요. 음식 섭취에 조심성도 좀 생기구요.


가격 좀 되서 넉넉한 사람들 아니면, 한 번은 망설일 것 같습니다. 가격이 비쌀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기는 있습니다. 소고기빼고는 다 국내산을 사용하고 상당수를 유기농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계산대 옆에 사용되는 원료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놋쇠그릇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가격이 엄청납니다. 옛날에 놋쇠그릇으로 밥 먹던 기억이 나네요. 이렇게 비싸지 않았던 것 같은데 말입니다.


여튼 이곳은 건강식을 대접할 수 있는 곳 같구요, 맛은 강하지도 않고 너무 싱겁지도 않아 맵고 싱겁고의 중간을 좋아하시면 추천드립니다. 단맛이 강하지도 않습니다.


우리는 떡갈비 세트랑, 굴비세트를 시켰는데요, 굴비세트에는 놋쇠그릇에 녹차(?) 그리고 얼음을 곁들어 나옵니다. 거기에 밥을 말아서 굴비랑 드시면 맛있다고 해서 특별한 조미료가 들어 갔는 줄 알았는데, 맛이 딱 녹차 맛이었습니다. 색깔은 녹색을 띄구요. 그리고 밥은 돌솥밥이 나옵니다. 저같이 양 많은 분들은 두 개는 먹어야 배가 차더라구요.


아래 음식 사진들 있으니 참고하세요.




















떡갈비에요. 4인분입니다. 1인분에 떡갈비 두 개씩입니다.


조기세트에요.





























수통골 오리고기 맛집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클릭하세요.


http://conetrue.tistory.com/entry/대전-오리고기-맛집-감나무집-수통골



수통골 국수집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클릭해주세요. 여기는 현재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습니다.


http://conetrue.tistory.com/entry/수통골-맛집-잔치국수-집-정국수




한밭대 앞 국수집


http://conetrue.tistory.com/entry/한밭대-앞-국수집-공릉동-원조-멸치국수


한밭대 옆 괜찮은 주유소


http://conetrue.tistory.com/entry/대전-유성구-괜찮은-주유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