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몇 년 전, 샤오미 로봇청소기 글들이 많이 올라 오던 시절, 줄 달린 청소기로 청소하는 불편함에 알아봤습니다. 삼성전자에 대한 좋은 기억에 파워봇을 선택했습니다.
모델명은VR20M7050WS이구요, 구성품은 충전기랑 본체 그리고 리모컨으로 기억됩니다.

삼성앱에 등록해서 와이파이로 설정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배터리도 1시간30분 사용시간을 자랑합니다. 사용한지 4년이 다 되어가는데도 아직 제가 살고 있는 집청소를 다하고도 배터리 잔량이 남습니다. 사용은 매일 365일 예약청소를 시켰습니다. 배터리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구요. 인터넷 검색해보니 배터리 가격은 70,000원합니다.

청소 흡입력 괜찮고 파워봇이 들어 가지 못하는 곳 정도 청소해 주면 되서 매우 편리합니다. 충전기 찾아 가는 것도 에러없이 완벽하게 찾아갑니다.

단점 청소도 잘되고 소음도 들어줄만 한데요, 브러쉬가 수명이 다하면 아래와 같은 소리가 납니다.

요건 새 브러쉬로 교환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브러쉬 가격은 17,000원에 배송비 3,000원이었습니다.
그리고 브러시에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는다고 하는데 잘 엉퀴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바닥에 실이나 충전선 치우고 돌려야 하는데요, 안그러면 충전선 피복을 벗겨냅니다.

검정색 가구나 전자제품 구별을 잘 못합니다. 다른 색의 가구는 인식을 잘해 부딪히는 일이 없는데 검정색에는 쿵하고 부딪힙니다.

낙차가 있는 문지방 등을 구분 못하고 넘어가다 걸쳐서 잠자고 있는 모습이 가끔 보입니다. 바닥 안내표지 테이프를 붙여 놓거나 출입구 중문을 잘 닫아 놓아야 할 것 같습니다.

흡입구에 먼지가 가득해졌을 때 인식을 못하고 계속 작동을 합니다. 센서를 달아서 경고음을 띄워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브러시 내구성을 좀 더 넢였으면 합니다. 고무가 다 떨어져 나가 너덜너덜합니다. 부품비는 17,000원이라 비싼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마무리를 해보면,

로봇청소기를 구매해서 사용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구요, 운행할 때 드르륵하는 심한 소음이 나질 않도록 플라스틱 톱니바퀴 개선이 필요하지만 수리해서 계속 사용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