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대전에 처음와서 얼큰칼국수를 먹으러 가자고 해서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잔치국수를 좋아하던 제가 처음 접한 얼큰칼국수는 별로였습니다. 오래된 건물에 식당내부는 약간 어둡고 비좁은 공간에 탁자랑 마루가 공존하는 곳이었습니다. 물도 커다란 주전자에 든 보리차를 식당에 온 사람들이 다 같이 따라 먹었구요.

음식점 중에 이런데가 있구나 하는 익숙하지 않은 공간에서 굵직한 기계면에 빨간 국물에 달걀 풀고 김가루 올려져 나오면 거기에 쑥갓을 얹어 먹는다는 것은 저에겐 커다란 부담이었습니다. 가뜩이나 매운걸 잘 못먹는 저로서는 매운 뜨거운 국수를 먹는다는 것은 사례를 들게 했습니다. 먹고 나서는 탁자 위에 휴지가 한가득 탑을 쌓았구요. 참 안좋은 경험이었는데요, 같이간 분들 때문에 맛없다고도 못하고 그랬습니다. 가격은 저렴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2,500원이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자꾸 가자는 주위 사람들 때문에 몇 번을 가면서 그 맛이 익숙해졌는데요, 그 때 주변에 얼큰칼국수를 파는 몇 집이 있었는데요, 자이 아파트가 들어 서면서 그곳을 내 주어야 했습니다. 여기서 가장 맛있던 곳이 공주분식이었습니다. 그렇게 이전을 하고 처음에 찾아 나섰지만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00분식을 가게 되었는데요, 꽤 오랜시간이 지난 후에 티맵 아리아에게 물어보니 나오네요. 그래서 가보았습니다.

 

 

 

 

 

 

대전의 얼큰칼국수 파는 집 중에 제가 가 본 곳들입니다. 궁금하시면 한 번 클릭해서 봐 보세요.

 

현재는 다른 곳으로 이전했습니다.

https://conetrue.tistory.com/entry/대전-매운-칼국수-맛집-복수분식

 

대전 매운 칼국수 맛집 - 복수분식

17년 전 처음 가보았습니다. 대전 대흥초등학교 밑으로 2,500원짜리 칼국수집들이 있었습니다. 고추장이랑 고추가루 듬뿍 넣고 계란을 풀어 넣어 육수를 만들고 그 안에 싸구려 굵은 면을 넣어 끓여 나왔는데요...

conetrue.tistory.com

https://conetrue.tistory.com/entry/홍두깨얼큰이칼국수

 

홍두깨(얼큰이)칼국수

십수년전 제가 대전에 처음 왔을 때 데이트하면서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대흥초등학교 아래로 공주분식, 홍두깨칼국수, 복수분식이 있었는데요, 얼마 전에 자이아파트가 들어 서면서 홍두깨칼국수랑, 공주분식이..

conetrue.tistory.com

아래 사진에 보이는 집도 괜찮았습니다. 대전전통나래관쪽에 있는데요, 점심시간에 사람들 많습니다. 제 블로그에 글을 올린 것 같은데, 검색이 안되네요.^^

건물을 지은 것 같습니다. 옛날의 모습은 하나도 남아 있지 않네요. 주차는 건물 주차장이 있는데요, 그 앞 도로가 주차 가능지역이라 잘 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옛날 맛이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변한 것같기도 하고 그대로인 것 같기도 합니다만 이미 다른 분식집 맛에 길들여져서 맛은 잘 모르겠습니다. 다음에 다시 가 보야 할 것 같습니다. 먹다보니 예전 입맛이 살아나는 것 같기도 하구요, 항상 김밥이랑 같이 먹었는데, 김밥은 맛있네요. 몇 번 가다보면 또 여기만 갈 것 같습니다. 홍두께나 복수분식과 비교해 보고 싶은 분이라면 한 번 가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식당 건물입니다.

실내에요. 처음 있던 자리의 모습과 비교해 보면 엄청난 발전이 보입니다. 그 옛날에는 아주머니 세분이 칼국수 끓이면서 나르고 했던 것 같은데, 그런 모습은 없네요.

김밥과 반찬들입니다.

쑷갓입니다. 달라면 더 주십니다. 요걸 넣어 먹어야 제 맛이 납니다.

권상우씨도 왔었네요.

메뉴판입니다.

3대천왕에도 나왔네요.

칼국수에요. 보통입니다. 예전에 곱배기시키면 그룻 넘치게 주셨었는데, 다음엔 곱배기 시켜봐야겠어요.

면만 들어 봤습니다.

쑷갓과 함께 면을 들어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